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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 TIP

[길드전]헨리

헨리_Ch

2020.04.20




1서버 결승전 one vs 레전드 대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우선 서로 상대방 위치정보를 확보했습니다 결승전에서 붙은 만큼 거쳐온 상대가 많고 위치정보가 풀렷거든요 (그래서 초소 내 3인이 매일 무작위로 섞이면 좋겠어요) 그다음에 서로 사용한 전략이 달랏는데 이게 승패를 좌우 했습니다 one 길드는 처음부터 2~3별 확보 될듯한 상대를 동시에 15명 가량 매칭 후 승리 시 2번째 공격 기회로 정보 미확인 된곳을 정찰 겸 피깍는 용도로 사용하는 전략을 썼는데 1별 2별확보가 생각보다 너무 많았습니다 레전드는 한분한분 공격 후 두번째 공격을 해서 피를 어느정도 깍은 후 확실한 3별 확보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초반에 거의 3별확보만 하더군요 (위치 정보를 모른다면 처음 랜덤으로 보이는곳 5곳을 먼저 공략한 후 두번째 기회로 다른곳 공격.. 이런식으로 가면 됩니다) 길드전이 끝날때쯤 one길드는 패배느낌이 들어 꼼수를 사용 시도 했는데 그건 2번째 공격 기회를 사용하기 위해 케릭을 환생 시 실시간으로 배치된 유닛에 영향이 가더라구요? 그 헛점을 노려봤는데 실패해서 패배했습니다. 이때 시각이 새벽 00시 30분쯤 마지막 공격이었어요. 이걸 아는지 레전드도 one 길드도 엄청 조심스럽게 공격 후 바로 복구하는 신속함을 보여줬습니다 (이부분도패치되서 케릭이 엔들타워처럼 고정됐으면 합니다) 결과는 아주 박제가 됐더군요 1별차이로 패배. 115대 114 참고로 해외섭 경우 동점이면 전투력 높은곳이 이긴다고 해요. 길드전은 서로 역량이 비슷하면 정말 잘만든 컨텐츠 같은데 상대길드와 스펙처이가 심하면 재미를 못느끼실거 같아요. 마치 소환사대전처럼(템 룬 젬 친밀도 평등화 주장) 길드전할때 하루종일 카톡하면서 작전짜고 의견나누고 재밋었어요. (승점 부여해서 등급별 리그제로 바뀌면 좋겠네요) 공략보다는 건의글이 되버린거 같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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